이번 매각은 일반 경쟁입찰이 아닌 선착순 수의계약 방식으로 진행되며,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계약이 가능하다. 입찰 절차에 따른 가격 경쟁 부담 없이 구청과 직접 계약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토지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매각 대상 토지는 경서3구역 6필지(총 6,613㎡), 오류·마전·불로지구 11필지(총 6,740㎡)로, 주거용 및 상업용 용지가 포함되어 있다. 해당 지역은 도시개발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곳으로 도로 및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이 이미 조성되어 있어 매입 후 즉시 건축 및 활용이 가능한 여건을 갖추고 있다.
접수 마감 기한은 경서3구역이 6월 25일 17시까지, 오류·마전·불로지구는 6월 29일 16시까지다. 다만 선착순 계약 방식으로 필지별 계약이 완료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계약을 희망하는 경우 우편 접수는 불가하며, 서구청 도시계획과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한다. 현장 확인 후 방문 접수 순서에 따라 계약이 진행된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매각 대상 체비지는 개발이 완료된 지구 내 토지로 활용도가 높고, 행정기관과 직접 계약하는 방식이어서 절차의 안정성과 투명성이 높다”라며 “주거용 부지 마련이나 사업 부지를 찾는 수요자에게 실질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매각 대상 토지의 위치도, 현장 사진, 예정 가격 등 세부 내용은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 또는 서구청 홈페이지(소통>서구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전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