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소식지 편집위원 위촉 모습 |
[세종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구연희,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6년 계간 소식지 ‘세종교육온소식’ 편집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위촉장을 전달받은 편집위원들은 각자의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작은 이야기까지 놓치지 않고 담아내겠다.”, “학생·학부모의 시선에서 공감할 수 있는 소식지를 만들겠다.” 등 포부를 밝혔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편집위원은 주제별 기고자 섭외 및 기사 작성, 교육현장 소식 수집·제공, 교육정책과 제도개선에 관한 아이디어 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어진 편집회의에서는 2026년 ‘세종교육온소식’의 운영 방향과 기획 주제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교육정책이 펼쳐진 학교 현장 밀착 취재, 학생·학부모 참여 소식란 확대, 전자책 활성화를 통한 접근성 향상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세종교육온소식은 세종교육의 현장을 가장 가까이에서 전하는 소통의 창.”이라며, “세종교육온소식은 소식을 전하는 이와 소식을 듣는 이가 따로 있지 않다는 점에서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소식지로, 오늘 이 자리가 그 힘찬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종교육온소식’은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교육 공식 소식지로, 연 4회 발간된다.
교육정책 안내, 학교 현장 소식, 진로·진학 정보, 독서·환경 이야기 등 다채로운 내용을 담아 세종교육의 방향과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전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