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오는 18일(목)까지 고교학점제 이해도 향상을 위해 중학생 및 학부모 대상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총 16회를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지난 상반기 고등학교 학부모 대상 설명회 실시에 이어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이루어진다.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설명회는 중학교 46교가 사전 신청해 학생, 교사 6천 여 명이 참여한다.
▲고교학점제 개념 ▲운영절차 ▲고등학교 과목 및 평가 방식 ▲공동교육과정(온라인학교) 등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고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방학 중 진학을 준비하고 있는 전환기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학부모 대상 설명회는 지난 3일(수)부터 오는 15일(월)까지 총 5회 운영해 ▲고교학점제 개념 및 운영절차 ▲고등학교 과목 및 평가 방식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표 확인하는 방법 등이 안내된다.
특히, 고교학점제 기반의 학년별 진로 설계 방향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이 진행되고, 학부모들이 유용하게 살펴볼 수 있는 과목안내서 등 관련 자료 안내도 이루어졌다.
참여한 학부모들은 학점 이수, 공동교육과정 등에 대해 평소에 궁금했던 질문을 이어갔다.
아직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는 네이버폼(https://naver.me/GgBiwZ0E)을 통해 개별 신청할 수 있으며 충북고교학점제 누리집(htts://hscredit.cbe.go.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교육청 고교학점제지원센터(☎043-290-8752)로 문의 하면 된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예비 고등학생,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정보 제공을 통해 고등학교 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도록 지원하고 향후,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전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