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무연고 외국인 사망자 공영장례에 따뜻한 연대

이채봉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15:17:23
  • -
  • +
  • 인쇄
– 중구 복지만두레협의회, 장례 지원금 전달 – [세계타임즈=중구 이채봉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지난 6일 무연고 상태로 사망한 외국인 주민의 장례가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따뜻하게 치러졌다고 밝혔다.


이번 장례는 태국 국적의 외국인 사망자가 심장마비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진행됐다. 사망 이후 대사관을 통해 유족을 수소문한 끝에 배우자가 확인되었으며, 중구는 관련 절차에 따라 공영장례를 진행했다. 


이러한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중구 복지만두레협의회(회장 이진우)는 뿌리축제 수익금 중 100만 원을 장례비로 기부했으며, 태평동에서 ‘진국설렁탕’을 운영 중인 류근선 대표(중구복지만두레협의회 부회장 겸 태평2동 복지만두레회장)도 50만 원을 추가로 후원하며 마음을 보탰다.

특히,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는 고인을 화장장까지 모시는 운구 봉사에 직접 참여해, 타국에서 외롭게 생을 마감한 고인의 존엄을 지키는 데 뜻을 모았다.

김제선 중구청장은“경황도 없이 장례를 치르고, 제대로 슬퍼할 시간조차 없었던 배우자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전해주신 중구복지만두레협의회 회원 여러분과 운구 봉사를 맡아주신 모범운전자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중구는 앞으로도 무연고 사망자에 대한 공영장례를 통해 인간의 존엄을 지키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 안전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전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