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동아리’는 학습을 주된 목적으로 주민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모임으로, 지속적인 학습과 실천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학습 공동체를 말한다.
모집 대상은 동구 평생학습 누리집에 등록된 성인 학습동아리로,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학습을 진행하고 회원 7명 이상, 동구민 80% 이상으로 구성돼야 한다.
또한, 신청 기간 내 신규 등록을 완료한 동아리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다만, 친목·상호교류 중심의 소모임이나 영리 목적의 동아리, 동일 사업으로 타 기관의 보조를 받고 있는 경우는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전자우편(rivaille@korea.kr)으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 동구 평생학습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최종 4개 동아리를 선정해 강사비, 재료비, 교재비 등 최대 120만 원을 지원하고, 각종 평생학습 행사 참여 시 우선 참여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내실 있는 학습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평생학습 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문의는 동구청 미래교육과 평생학습팀(☎042-259-701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전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