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율․균형․미래의 경기교육 기조를 선도하는 교육행정기관으로서 위상 확립
◦ 현장 밀착형 선순환 체계 구축과 정책의 지속가능성 확보로 경기 미래 교육의 선도 모델 제시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5 교육행정기관 평가에서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2025 교육행정기관평가는 25개 교육지원청과 19개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단순 실적 중심의 산출물(output) 평가를 넘어 교육적 성과(outcome)까지 평가하는 증거기반 정책 평가로서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면담)로 운영된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5개 영역, 24개 지표 중 16개 지표에서 매우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90점 이상 점수를 획득하여 경기교육을 선도하는 핵심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였다.
도교육청 평가위원회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의 우수한 점을 ▲지역특성 및 수요자 요구 기반 계획 수립 ▲우수한 거버넌스 및 지원 체계 구축 ▲현장 밀착형 선순환 ▲높은 목표 달성도 ▲현장 중심의 행정 혁신 사례(미래교육 거버넌스의 선도적 모델)로 분석하였다.
또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 한 해 경기교육 정책의 현장 실천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실질적인 데이터 분석과 수요자 요구 조사를 정책의 출발점으로 삼아 학교 현장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업무 경감 및 교육력 제고를 동시에 달성한 점이 매우 고무적이라는 총평을 받았다.
서은경 교육장은 “2년 연속 매우 우수 등급 달성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학생 중심의 교육을 위해 탁월한 전문성과 헌신적인 노력을 발휘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모든 교육지원청이 지향해야 할 최종적인 미래 교육의 선도적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전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