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실험활동을 통해 화학의 기초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일상 속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화학반응과 변화의 첫걸음 ▲보이지 않는 에너지 등 두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오는 10월 11일(토)과 10월 12일(일), 총 2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15명이며, 참가비는 1인당 1만 원이다. 신청은 9월 17일(수)부터 9월 27일(토)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www.uyf.or.kr/moa1318)를 통한 온라인 또는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2층) 방문으로 가능하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인증하는 제도다.
참여 청소년은 활동 종료 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를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활동 참여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김주엽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교과서 속 과학 개념을 직접 실험으로 확인하며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인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461-95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전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